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괴물 배우 변희봉 별세 81세 나이로 생을 마감하셨다 무서운 췌장암

by julia0717 2023. 9. 20.

변희봉사진

 

원로배우 변희봉이 18일 별세하였다. 향년 81세. 유족에 따르면 고인은 과거에 완치 판정을 받았던 췌장암이 다시 재발해 투병하던 중 18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변희봉사진

1942년 전남 장성군에서 출생한 고인은 연극 배우로 활동하다가 1966년 MBC 2기 공채 성우로 대뷔하였다. 이후 드라마로 진출해 '허준', '제1 공화국' 등 수많은 드라마에서 감초역할로 출연해 왔었다.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2003), "괴물(2006)' 에 출연해 역할을 강렬하게 소화해 내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변희봉사진

발인은 오늘 20일 호우 12시 삼성서울병원 예식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렇게 무서운 췌장암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췌장암 설명 사진

이렇게 한 번 걸리면 완치 되었다가도 다시 재발해서 목숨을 빼앗아가는 이병은 식욕부진, 복부통증, 등 통증, 황달, 갑작스런 체중감소, 급성 당뇨병이 주요 증상이다. 

사실 췌장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서 정말 발견하기가 너무나 어려운 병으로 알려져 있다. 나의 지인은 최근 건강검진에서 췌장에 이상 소견이 발견 돼 씨티찍고 바로 엠알 찍어보자 해서 췌장에 0.6m 이상물질이 발견었었다. 아산병원에 입원해 정밀검사 했고 췌종양 진단으로 췌장 머리, 담낭, 십이지장 절제술을 했다. 병원에서도 복 받았다 할 정도로 초기에 발견이 어려운 게 췌장암 이다. 그럼 우린 펑소에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을까?

그건바로 건강검진이다. 여러분들도 꼭 1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 하셔서 내 몸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체크를 하시길 바란다. 

 

건강검진 대상 조회